티스토리 뷰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서울 경기 수도권의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격상의 최후의 선택지로 남은 지금 부산도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이라는 카드를 뽑았습니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는 15일 0시부터 시행되며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을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직접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 발표를 했습니다. 부산 역시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오후9시부터 영화관,pc방 등 일반적인 관리시설에 대해서 영업이 금지됩니다. 부산시장이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이라는 결정을 했는지에 대해서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정부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은 수도권을 제외하고 코로나 일일확진자 발생 추이가 전국에서 가장 심각한 곳이 부산이라고 얘기했습니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은 코로나 감염상황과 곧 다가올 연말연시를 감안하여 결정한 사항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은 지금 사태를 본다면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고려하지않을수 없지만 그렇게 된다면 지역경제에 회복할수 없는 타격을 주는 것이 되기때문에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이라는 조치를 내렸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시민과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뿐만 아니라 서울시 수도권이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격상을 코앞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 가장 어려운것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입니다. 정부가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금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당장 막지못한 대출금과 운영자금의 부재는 그럼에도 대출을 찾을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정부에서 추가 대출을 내어주었지만 그것 역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대출의 과부화로 사이트가 터져버렸다고 합니다. 이정도로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이 우리 사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힘든 시기입니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바뀌는 점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로 식당의 경우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포장과 배달만 가능하며 카페는 전체 영업시간 모두 포장 및 배달만 가능하게 됩니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밤에 영업을 할수 있었던 영화관이라 pc방, 오락식, 멀티방과 학원, 교습소, 직업훈련기관이나 독서실, 스터디카페등의 다중이용시설 역시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오후 9시이후부터 영업이 금지됩니다. 또한 결혼식과 장례식장을 포함해서 50인 이상 참여하는 모든 모임과 행사가 금지되며 종교활동 역시 비대면으로 개최해야된다는 것이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입니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정부입장

부산시는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각종 사모임과 동호회 활동에 대해서 모임 자제를 요청했습니다. 부산시장대행은 각종 사모임과 동호회 활동으로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기때문에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이라는 결정을 했으며 연말이지만 10인 이상의 사적모임과 연말 연시 불필요한 행사와 모임을 취쇠해달라고 거듭 호소 했습니다. 부산시는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부산 요양병원 내 집단감염이 잇따르고 있는 점을 고려해서 종사자들의 불필요한 사모임 참석과 동호회 활동을 일시적으로 금지하는 행정 명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부산시는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덜수 있도록 재난지원금 지급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부산시의 재원을 총동원하여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재난 지원금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않도록 방안을 마련한다고 합니다. 부산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이 최후의 방어선이라는 각오로 코로나 감염 상황을 반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