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사고

서울 양천구의 목동 열병합발전소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가 폭발 했다는 신고가 소방당국에 접수되었고 출동한 소방당국이 알아본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 원인은 목동 열병합발전소 안전장치 파손에 따른 수증기 발생으로 파악됐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오늘 오후 5시 30분 경 목동 열병합발전소에서 폭발음이 들렸으며 목동 열병합발전소에서 연기가 피어오른다라는 주민의 신고가 소방당국과 경찰 관계기관에 잇달아 접수 되었다고 합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의 갑작스런 폭발 화재는 주변 주민들의 불안감을 합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 화재 원인과 목동 열병합발전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목동 열병합발전소가 폭발 화재 소식에 주변 주민뿐만 아니라 국민들까지 불안해 떨게 했으리라 생각 됩니다. 열병합발전소에 문제가 생기면 우리 생활에도 불편함이 생길뿐만 아니라 경제침체에 경제불안까지 올것입니다. 요즘 경제침체가 오기 전에 대출을 많이 받아 놓으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은행 대출창구가 붐비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이 인명피해 없이 마무리가 되었었지만 만약 큰 사고로 이어져서 주변의 주거지역까지 화재로 번졌다면 주민들의 생활고로 이어졌을테고 울산화재처럼 또다시 생활고로 인해 여러 대출과 생활자금대출로 하루하루를 버티게됬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 원인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 신고로 출동한 소방당국이 목동 열병합발전소 조사 결과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이나 화재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 원인은 목동 열병합발전소의 안전장치가 파손돼 수증기가 다량으로 유출되는 과정에서 폭발음과 같은 굉음이 들렸던 것이며 현재까지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 화재로 인한 인면피해는 없다라고 소방당국은 말했습니다.

 

하지만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을 화재로까지 오인한 주변 주민들은 큰 불안감을 보여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로 인해 목동 열병합발전소를 운영하는 서울에너지공사 측에서 밝힌 목동 열병합발전소 원인파악으로는 금속재질로 만들어진 목동 열병합발전소의 수관이 터져서 압력에 수증기가 분풀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로 인해 불안에 떨고있는 주민들에게 목동 열병합발전소의 열 공급은 문제가 없으며 수증기가 빠지고 나서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의 원인을 자세하게 파악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란

목동 열병합발전소 폭발로 열병합발전소가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는 한가지 연료를 태워서 전기와 열의 두가지 이상의 에너지를 동시에 얻는 방식을 목동 열병합발전소라고 합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는 전기를 만들때 대표적인 방식은 화력발전이라고 합니다. 목동 열병합발전소는 화석 연료를 연소해서 생기는 열의 3분의 1만 전기로 변환되며 목동 열병합발전소 화석 연료 연소 3분의 2는 버려진다고 보면 됩니다. 이때 나오는 열을 버리지않고 모아서 난방 열로 이용하는 방식을 목동 열병합발전소 지역난방이라고 하며 100도 이상의 중온수를 이용해서 냉방하는 방식을 지역냉방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발전 방식으로 열과 전기 모두 생산하며 판매하는 발전소가 바로 목동 열병합발전소라고 합니다. 현재 목동 열병합발전소처럼 열병합발전소를 운영하거나 열원을 연계받아서 민간이나 산업단지에 공급하는 사업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