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산 화재 이재민 지원

지난 8일에 울산 아파트 화재가 크게 발생한 일이 있었습니다. 이 울산 아파트 화재로 인해 집을 잃은 사람들이 지낼 곳이 마땅치가 않아서 이들에게 호텔 숙식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울산 아파트 화재 이재민들에게 지원한 호텔 숙식이 개인적인 화재임에도 불구하고 세금으로 지원되고 있는 것 같다는 논란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논란이 된 울산 화재 이쟁민 지원 말고 다른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 신라스테이

울산 화재 이재민들에게 지원한 호텔숙식이 논란이 되는 가운데 호텔 신라스테이에서는 울산 화재 이재민들에게 무료로 방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울산시는 울산 화재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에게 한달여 동안 방 20개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번 울산 화재로 많은 재산과 집을 잃은 이재민들은 당장의 살 길 마련으로 소액 대출을 알아보는 등의 행보를 보였다고 합니다.

그런 와중에 신라스테이가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무료로 방을 내준다고 한것은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는 잠시나마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신라스테이는 울산 화재 이재민 중에서도 장애인이 있는 가족이나 임산부가 있는 가족, 울산 화재 피해가 큰 가족을 우선으로 집이 필요한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숙박을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울산시에서 울산 화재 이재민 중에 20세대를 선정하면 선정된 울산 화재 이재민은 다음주 초부터 한달동안 집을 구하는 동안에 신라스테이에서 머물게 된다고 합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의 신라스테이 무료 숙박 제공은 신라스테이 대표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으며 울산 화재를 뉴스로 접한 신라스테이 대표가 울산 지원 신라스테이의 총지배인에게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무료로 방을 지원하는 것을 제공해보자고 논의하였다고 합니다. 신라스테이 총지배인은 그동안 시민들에게 받은 성원의 대한 감사의 의미로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숙박 지원을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 임대주택

울산시가 울산 화재로 집을 잃은 이재민에게 임대주택을 임시 거처로 사용 할수 있도록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울산도시공사가 서로 협의하여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지역 내에 비어있는 임대주택을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을 위해서 울산시는 울산 화재 이재민이 즉시 입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 가구 현황을 파악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대주택 현황을 파악 후에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임대주택 위치와 단지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임대주택에 입주 의향이 있다는 울산 화재 이재민이 있다면 입주를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임대주택 외에도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임대주택 중에 예비 입주자가 있거나 공고가 진행 중인 임대주택을 제외한 곳을 울산 화재 이재민이 즉시 입주 할수 있도록 물량 확보를 빠르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 조롱

울산 화재 이재민이 임시로 머물고 있는 스타트 호텔 객실에 울산 화재 이재민을 조롱하는 메모가 붙여있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이라고 밝힌 한 사람은 자신이 머물고 있는 객실 내에서 울산 화재 이재민을 조롱하는 메모 한장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을 조롱하는 메모의 제목은 울산 화재 이재민을 위한 플레이리스트입니다. 이 메모에 적힌 내용은 오마이걸의 불꽃놀이, 태연의 불티,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블랙핑크의 불장난, 지오디의 촛불하나, 전영록의 불티, 옥슨80의 불놀이야 라고 적혀있었으며 이 노래들은 모두 불과 관련된 노래로써 울산 화재 이재민을 조롱하는 내용이라고 밖에 볼수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를 본 울산 화재 이재민은 울산 화재에서 구조된 우리를 향해 이런 메모를 적어둔 것은 도를 넘는 악의로 느껴진다고 말했습니다. 울산 화재로 울산 화재 이재민의 대다수가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고 후유증으로 힘들어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와중에 이런 악의적인 메모는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저주를 퍼붓는것 같으며 누가 이런 메모를 적어두었는지 너무 무섭다고 말했습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을 조롱하는 이 메모를 신고하려고 해도 울산 화재 이재민을 향한 직접적인 위해가 없어서 신고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이 머무르고 있는 스타즈 호텔 측은 내부 직원 소행일 가능성은 없다고 보면서 내부 침입 여부 등을 확인하게 위해서 CCTV 확인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울산 화재 이재민 비판

울산시는 울산 화재로 갈 곳이 없어진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머무를수 있는 비즈니스 호텔을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두고 과잉 지원이라는 비판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울산 화재 이재민에게 법에 근거하는 수준으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울산 화재 이재민 2인 기준 1박 6만원, 1인당 3만원으로 정부 지침에 근거하여 울산 화재 이재민을 돕고 있다고 해명했으나 논란은 이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