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산 아파트 화재 실시간 현황


8일 울산에 있는 33층 주상 복합 아파트에서 큰 화재가 났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는 불길이 시작된 8일부터 9일 현재까지 진압되지 않고 있어서 여러 사람들의 발만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또한 강한 바람으로 인해 불길이 번진 탓으로 헬기까지 동원하여 울산 아파트 화재를 진압했다고 합니다. 화재 발생 후 지금까지 울산 아파트 화재로 병원으로 이송 된 인원은 88명입니다. 또한 화재의 장면을 보니 재산을가지신 분들이라면 화재보험을 준비하시는 것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며 최근 서민대출을 알아보시는 사람들이 많은 이런시기에 이런말을 들어 굉장히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힘든시기에 많은사람들이 서민대출과 각종 중금리 대출로 버텨나가는 이때 이러한일들이 생기니 정말로 마음이 좋지않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 동원인력

9일 오진 울산 아파트 화재로 인해 소방청은 울산 아파트 화재는 8일에 일어났으며 진압를 했지만 9일 6시 15분 기준으로 18층 부근에서 불길이 다시 번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가 다시 번짐으로 고가사다리차와 고성능화학차와 특수 소방장비와 펌프차, 물탱크차를 동원하여 울산 아파트 화재를 진압하였습니다. 부산과 대구,경북,경남,창원도 동원하여서 차량 89대와 인원 272명이 울산 아파트 화재 진압에 투입됐으며 헬기 4대로 추가로 울산 아파트 화재 진화에 나섰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 인명피해

울산 아파트 화재 직후에는 건물을 빠져나오지 못한 주민들이 옥상으로 대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로 28층 피난층과 옥상으로 대피해 있던 주민들도 있었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 당시 비상벨이나 안내방송이 제때 나오지않았다고 조사되었습니다. 현재 울산 아파트 화재로 구조된 88여명의 주민들은 다행이도 연기만 마시거나 찰과상 정도의 가벼운 부상만 입었고 울산 아파트 화재로 사망한 사람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로 대피한 울산 아파트 주민들은 울산시가 마련한 비지니스 호텔에서 밤을 보냈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 원인

울산 아파트 화재는 8일 오후 11시 14분 정도에 12층 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했습니다. 울산 아파트 12층 에어컨 실외기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전화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진화 후에 제대로된 울산 아파트 화재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12층 에어컨 실외기에서 시작된 울산 아파트 화재는 강한 바람을 타고 순식간에 33층 건물 전체로 번졌습니다. 소방당국은 울산 아파트 화재 해당 아파트의 외장재가 알루미늄 복합 패널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에 알루미늄 복합 패널이 연소가 빠른가에 대해서는 확인에 있으나 접착제로 쓰인 가연재로 인해 울산 아파트 화재 연소가 빠르게 진행된 것이라고 추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번진 울산 아파트 화재에 아파트 내부에 있는 스프링 쿨러가 모두 작동하였으나 울산 아파트 화재 불길을 잡기에는 아파트 수조에 물이 빨리 고갈되어서 진화작업이 길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 한계

울산 아파트 화재 해당 아파트는 33층에 113미터 높이의 아파트 입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가 어려움을 겪은 이유는 고층 화재를 진화할수 있는 고가사다리차가 없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최대 23층 높이까지 화재를 진압할수 있는 70m 고가 사다리차가 많지않습니다. 고작 10대 정도인데 서울경기인천이 각각 2대씩 보유하고 있으며 부산,대전,세종,제주에 1대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울산 아파트 화재를 진압하기에 높은 사다리차가 없어서 소방대원들이 각 층층 마다 확인을 하면서 울산 아파트 화재를 진압했다고 합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에도 고가 사다리차가 동원은 됬지만 33층의 울산 아파트 화재를 진압하기에 턱없이 부족했으며 살수 작업은 건물의 중간층 까지만 이뤄졌다고 합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 처럼 고층부 화재 자체는 울산 아파트 화재처럼 소방대원들이 개별로 진입하여 진압하며 70m 사다리차도 30층이 넘어가는 초고층 건물 화재에 대한 화재대응은 어려우며 도심에서는 진입하기도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 정리

울산 아파트 화재로 아파트 주민들이 한꺼번에 밖으로 나오면서 그 주변은 아수라장처럼 변했습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 현장에서 가족이나 친구의 행방을 알지못하는 일부 사람들은 울산 아파트 화재를 바라보며 발을 동동 굴리기도 하였습니다. 외출 후에 돌아와보니 울산 아파트 화재로 소방차가 출동해 있는 것을 본 주민들도 있었으며 혹시나 대피하지못했을까 하는 걱정에 서로 연락 주고 받는 등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합니다. 울산 아파트 화재로 울산 소방본부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하여 울산 아파트 화재를 진압하고 있으며 잔불 정리와 함께 건물 내에서 울산 아파트 화재 인명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